- 위조화폐방지연구소
 
내용없음9
내용없음10

회원등록 비번분실
테마여행
 Theme
테마여행   동계올림픽

작성일 2007-07-05 (목) 00:18
ㆍ추천: 625  ㆍ조회: 6343      
IP: 122.xxx.94
봅슬레이
 
경기소개
산 경사면에 만들어진 얼음 코스를 브레이크와 핸들이 장치된 강철제의 썰매를 타고 가능한 한 빨리 활주하여 그신간을 겨루는 경기이다. 봅슬레이는 2인승과 4인승의 2종목이 있으며, 개인경기가 아니므로 호흡이 일치된 팀워크가 주용하다. 루지, 스켈레톤과 흡사한 경기로서 100분의1초를 다투는 스릴이 넘치는 동계스포츠이다. 경기의 시간을 측정하는 것은 전기 자동계시장치가 사용되며, 이 장치의 고장에 대비하여 2명의 계시원이 동시에 스톱 워치도 활용한다. 골라인은 코스의 종점으로서 봅슬레이가 완전히 골 라인을 통과하였을때에 골인으로 인정된다. 그러므로 골 라인 상에 정지한 경우와 활주하다가 코스중간에 뒤집어지는 경우는 골인이 되지 않는다.
승패의 결정방법은 하루에 2회, 2일간에 걸쳐 4회에 행한다. 이 4회의 활주에 소요되는 시간을 합계하여 가장 빠른팀을 우승으로 한다
2팀이 이상이 같은 기록일때는 4회 중 어느 1회의 타임이 빠른팀을 상위로 한다. 그래도 같은 타임일 때는 다시 1회의 활주를 해서 결정한다.

트랙
봅슬레이가 활주하는 얼음의 주로를 말하며, 산 경사면에 만들어진다. 경기장은 햇빛이들어 오지않은 북향에 위치하는 것이 얼음관리와 전력소비에 전략할 수 있다. 거리는 최소한 1500m ,커브의 반지름이 20cm이상, 경사 각도는 8-15도로서 13-16개의 커브를 포함하고 있다. 주로는 U자형 홈으로 되어있고, 주로 밖으로 봅슬레이가 튀어나오지 않도록 좌우의 벽 높이는 50cm이상으로 만들어져 있다. 고속으로 활강해온 봅슬레이가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도 정지할 수있도록 마지막 부분은 오르막으로 되어있다.

장비
봅(Bob)  봅슬레이에 사용하는 썰매를 말한다. 2인승과 4인승이 있으며, 뒷부분에 스타트 할때 밀어내기 위한 손잡이가 달려있다.
2인승의 봅의 길이(앞 활주부의 선단에서 뒤의 활주부의 끝까지)는 2.7m, 너비(좌우의 활주부의 간격)67cm, 중량은 팀의 멤버와 봅을 합해서 375kg이내로 되어있다.
4인승의 길이는 3.8m,너비 67cm,중량은 팀의 멤버와 합해서 630kg이내로 되어있다. 이 정해전 중량에 미달할 때는 모래주머니나 납등으로 쌓는것이 허용되고 있다.  
복 장  매우 빠른 속도로 견고한 얼음의 코스를 활주하기 때문에 안전 용구로서 방호용의 헬멧이나 안경의 착용이 의무화 되어 있다.
그리고 팔꿈치 받침이나 무릎 받침도 필요하다. 헬멧이나 안경은
정식 경기에서는 물론이고, 트레이닝의 경우에도 착용하지 않았을 때는 실격이 된다.  

선수역할
파일럿(Pilot)  핸들을 조종하는 경기자를 말한다. 봅슬레이의 앞 자리에 위치하여 넘어지거나 코스 밖으로 나가지 않도로 조작 한다. 스타트를 할 때는 맨 먼저 탄다.  
브레이커(Braker)  스타트할때 마지막까지 봅슬레이르 미는 역할과 골인점에서 브레이크를 잡는 경기자를 말한다. 스타트를 할 때는 파일럿이 탄 것을 확인한 다음 제일 뒤에탄다. 또 브레이크는 직선과 정지 시에만 인정되고, 커브에서의 사용은 금지 되어 있다.  



   
  0
3500

서울시 중구 충무로1가 25-11 603호 | 위조화폐방지연구소
TEL:02-318-5443 admin